본문 바로가기
뚝딱 레시피

요거트메이커 :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

by 땅콩버터뭉 2022. 3. 6.
반응형

 

그릭요거트 만들기

 

 

지난번 구매했던 요거트 메이커로

그릭요거트만들어 봤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준비할건 우유와 드링킹 요거트!

(비피더스 계열은 발효가 잘 되지않는다네요..)

추천: 쾌변, 액티비아, 불가리스, 닥터캡슐

이라고 합니다^^

 

 

 

액티비아 150ml를 요거트메이커 통에 부어주세요!

 

요거트메이커 설명서에 분명 150넣고

우유넣으라는데

왜 ml표시선은 200ml부터 시작하는지 의문..!!!

150도 표시해주지 ㅠ ㅠ

그래서 그냥 눈대중으로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다음 흰우유 900ml를 넣고

열심히 섞어주세요 (잘섞어줘야해요)

 

요거트 준비하는동안 끓여둥 물을 통안에

물 붓는선까지 부어주고 메이커에 발효용기를 넣고 뚜껑을 닫아 준뒤 8-10시간 정도 실온발효하면

묽은 요거트 완성!!!입니다~~

 

하지만 그릭요거트는 여기서 끝이아니죠~~~?

 

 

 

 

이게 위에 과정까지만 했을때의 요거트

 

액티비아는 그릭요거트 비슷하게 된다고 본 것 같은데 진짜로 일반 요거트 만들때보다 조금 더

꾸덕한 느낌이에요 !

 

 

그릭요거트 만들기 위해 준비한 면포입니다

체에 깨끗이 삶고 건조시켜둔 면포를 올려주고

 

요거트를 부어줍니다

 

 

 

조금만 부어 만들까하다 왕창 다 부어버리기~~~~~

(나중엔 다 붓길 잘했단 생각이^^)

 

 

면포를 묶어주고 유청이 잘 나오게 위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줘야해요 ㅋㅋㅋㅋㅋㅋ 쫙쫙빠지게!

 

 

 

실온에 잠시 두고 냉장고에 넣고 걸렀는데첫번째 사진 처럼 나온 유청이 두대접이나 걸러졌어요 !

완성된 요거트 양이 반도 아니고 1/3로 줄어든 느낌이더라구요~~?

 

면포열자마자 꾸덕 그자체

 

 

이렇게 통에 담아 냉장보관을 해줍니다

 

 

 

완성작 먹어버리기

그릭요거트 담고 냉동 블루베리, 시리얼 넣어 먹어주면 꿀맛이겠죠오~~~~~~~?

원래 계획은 블루베리만 넣고 먹을생각이었지만

시리얼도 같이 먹으니 넘 맛있어요,,

 

 

 

이건 먹어봐야 알것 같아요

꾸덕꾸덕하니 치즈같은 느낌, 포만감도 주는

홈메이드 요거트 ! 만들어보시길 적극 추천드려요~

 

맛있긴 하지만 그릭요거트말고 그냥 요거트로 먹는다면 간단하고 편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그릭요거트는 정말 맛있지만 뭔가 귀찮고 힘든)

그래서 이번 한번만 만들고 그 뒤로는

플레인요거트만 만들어 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

가끔 한번씩 만들어먹으면 좋을것 같네요!

 

 

한끼대신 요거트! 아침식사대신 좋은 요거트!

집에서 건강하게 만들어 챙겨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