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 레시피

쫀득쫀득한 찹쌀도넛 / 치즈볼 만들기

by 땅콩버터뭉 2021. 5.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쫄깃쫄깃~~한!

찹쌀도넛에 고구마와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고구마 치즈볼”만들어 봤어요^^


찹쌀도넛 고구마치즈볼 재료

찹쌀미니도나스믹스, 식용유, 계란1개,

고구마1개~2개, 우유 조금(없어도 됨) ,

모짜렐라치즈, 물1/2컵

재료 별거없죠? 아주 간단해요~

도넛가루는 꼭 찹쌀미니도나스믹스로 해주세요


1. 모짜렐라 치즈 준비

 

먼저 모짜렐라치즈를 접시에 넉넉히 담아주고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려줍니다!

2분 돌리고나면 이렇게 녹아있는데

이걸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

모짜렐라치즈를 꼭 녹이지 않고 만들어도 되는데 도넛 안에 넣을때 밖으로 치즈가 나와서 편하게 만드려고 일부러 녹이고 사용하려고 한거랍니다 ~

편한방법 찾아 하시면 될거같아요:)

냉장고에 넣어서 식혀준 모짜렐라 치즈를

도넛안에 넣어 만들기 편하게 잘라줍니다!!!!!!!


2. 고구마 준비

 

고구마는 2개정도 (1개하셔도 될거같아요) 삶아서 껍질을 벗겨 으깨어 줍니다!

 

우유 넣을 생각은 없었는데 살짝 퍽퍽한 것 같아서

우유를 아주 조금 넣고 섞어줬어요


3. 반죽 만들기

 

 

찹쌀미니도나스는 1봉지 기준 30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 이생각 못하고 전 엄청크게 만들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넛가루덕분에 맛있는 고구마치즈볼을 만들 수 있었지만요^^^^^^

 

 

계란 1개, 종이컵에 물 1/2 , 올리브유 4큰술

(믹스 1봉지 기준)

 

섞어주세요~~~~~~~~~

 

 

찹쌀도나스가루 1봉지를 계란물에 넣고 섞고 반죽해주세요! 매우간단함

 

섞으면 반죽이 완성된답니다!

중간에 물을 조금만 더 넣을까? 하는 충동에 빠졌으나 참았어요 .. 참길 잘했다는 ㅎㅎㅎㅎㅎㅎ 안참았으면 묽은 반죽이 될뻔 했어요 ! 뒤에 있던 설명서는 거짓말을 안치네요 ㅋㅋㅋ딱 종이컵 반컵 넣으세요><

귀여운 반죽ㅎㅎ

반죽을 이렇게 나눠주세요

전 여기서 너무 적게 나눴는지 엄청큰 볼이 됐어요ㅎ(적당히 조절하세요!)

 

반죽에 고구마와 치즈를 넣어 주세요

많이 들어갈수록 맛있겠죠? 제가 먹어본 결과 치즈가 더 들어가면 더 맛있을것 같아요

고구마와 치즈를 넣고 동글동글 손으로 굴려서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정말 간단하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


4. 기름에 튀기기

기름에 튀겨줄거에요

 

기름 온도가 올라가면

고구마치즈볼을 올려주세요

동그란 고구마치즈볼을 만들기 위해서 굴려가며 튀겨줄거에요!

 

동그랗게 튀겨져 가는 고구마치즈볼!

이렇게 커져갈 줄 몰랐다..........

내 앙증맞았던 고구마치즈볼이........

모닝빵이 되어 가고있는 과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뭐야ㅠㅠ난 미니 볼을 만든거라구!!!!!!

일단 침착하게!

귀여운 고구마치즈볼이라 하고싶지만

미니볼이 되고싶은 모닝빵들을

기름을 빼주세요^^

네 맞아요

저 모닝빵이에요~

위에는 토핑믹스를 뿌려주세요

 

 

 

고구마치즈볼 반을 잘라보면

치즈를 조금 넣어서 살짝 아쉽죠?

쫙!!!!! 늘어나야하는데 ㅎㅎ

그래도 맛있어요 ㅎㅎㅎ

양조절 실패해서 큰 고구마치즈볼이 만들어 졌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네요~~

쉽고 간단한 고구마치즈볼 만들기!!!

끝 ~~❤️

반응형